'생방송 투데이'에서 메밀칼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봉이칼국수' 홈페이지> |
'생방송 투데이' 메밀 칼국수 '전복 해물 푸짐'- 바지락칼국수도 '구수하고 시원' …대박 맛집 어디?
[뉴스핌=정상호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메밀 칼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28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의 '신의 한 수' 코너에서는 해물이 듬뿍 들어간 메밀 칼국수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소개되는 맛집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봉이칼국수'다. 이곳은 메밀 칼국수와 소바 전문점이다.
바지락이 듬뿍 들어가 국물의 시원함을 더하고 메밀 함량이 높은 면으로 구수함을 더한다. 깔끔하면서도 감칠맛이 좋아 계속 입맛을 당긴다.
열무김치와 배추겉절이, 두 가지 종류의 김치가 준비돼 있어 칼국수와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다. 또 칼국수가 나오기 전 에피타이저로 보리밥이 제공되는데, 강된장과 김치, 참기름 등을 넣고 비벼 먹으면 일품이다. 참기름은 직접 짜서 사용한다. 콩, 팥, 보리 등은 청송에서 직접 재배한 100% 국내산만 사용한다.
바지락칼국수는 단돈 7000원이며, 전복과 해물이 푸짐한 전복해물칼국수는 2인 이상 주문시 1인당 9000원이다. 일반 칼국수는 5000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한편, SBS '생방송 투데이'는 28일 오후 6시5분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uma8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