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든싱어3’ 이적 [사진=JTBC ‘히든싱어3’ 캡처] |
[뉴스핌=대중문화부] ‘히든싱어3’에 출연한 가수 이적이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속에 담긴 의미를 설명했다.
지난 4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3’에서는 이적이 원조 가수로 출연해 모창능력자들과의 대결을 펼쳤다.
이날 ‘히든싱어’의 마지막 미션곡으로는 이적의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이 선정됐다.
이에 이적은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에 대해 “사는 게 힘들어서 자식마저 버리는 일이 있었던 때 이야기”라며 “가장 좋은 옷을 입히고 원하는 건 다 사주고 기다리는 데 엄마가 안 온다. 그 때 버림받은 아이는 어떤 마음이었을까를 생각하며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세월호 사건 후 이 노래를 불렀는데 그땐 노래를 할 수 없을 정도로 흔들리고 마음이 아팠다”라고 덧붙여 보는 이들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이후 이적은 완벽한 가창력을 뽐내며 이 곡을 소화했고, 결국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네티즌들은 “히든싱어 이적,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작곡 배경 알고 나니 더 애절하게 들린다” “히든싱어 이적,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노래 정말 좋다” “히든싱어 이적,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가슴 먹먹”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 (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