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연춘 기자] 씨온(대표 안병익)은 사용자 참여형 맛집 추천 서비스인 ‘식신 핫플레이스’의 사용자 데이터 통계를 활용하여 만든 ‘2015년 대구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국내 및 해외 인기지역 2만 5천곳의 추천 맛집 정보와 사용자 리뷰를 꼼꼼하게 담은 맛집 정보 서비스로, 앱 다운로드 60만, 월간 페이지뷰 600만 건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 있는 서비스다.
식신 핫플레이스가 이번에 공개한 대구 맛집 지도는 대구의 17개 주요 핫플레이스의 가장 인기 있는 101곳의 맛집을 선정했다.
대구 맛집 지도에 포함된 음식점으로는 중독성 있는 맛으로 유명한 미성당 납작 만두와 대구의 3대 베이커리로 알려진 삼송베이커리, 르배, 뺑드깜빠뉴 등이 모두 포함됐으며, SNS를 통해 전국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 부바스의 마약 옥수수나 화덕 피자를 판매하는 뜨샵 등 다양한 메뉴의 대표 맛집이 골고루 선정됐다.
또 특색 있는 음식 거리로 유명한 안지랑 곱창 골목, 들안길 먹거리타운, 닭똥집 골목 등의 위치를 표시해 대구를 찾는 여행객들이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고향인 대구는 인기 있는 음식의 종류도 다양하거니와 다른 지역에서는 보지 못했던 독특한 음식이 많아, 새로운 국내 여행지를 찾는 분들에겐 최고의 도시라고 생각된다”며, “앞으로 모든 지역의 맛집 지도를 통해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인기 있는 맛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이연춘 기자 (ly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