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부대찌개 VS 해물찜 맛집 소개 [사진=KBS `생생정보통` 홈페이지 캡처] |
[뉴스핌=이지은 기자] '생생정보'에서는 부대찌개와 해물찜 맛집이 소개된다.
17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의 '동상이몽 맛대맛' 코너에서는 부대찌개와 해물찜 맛집이 전파를 탄다.
이날 '생생정보'에서 첫 번째로 소개되는 곳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한 '쉐프의 부대찌개'(031-341-9953)이다.
이 부대찌개 맛집은 부대찌개를 시키면 라면이 무한리필된다.
특히 2인 이상의 서비스가 들어간 부대찌개(서비스 제외는 2인 기준 1만4000원, 서비스 1개 포함 2인기준 1만7000원)를 주문하면 '쉐프돈가스'나 '고르곤졸라 피자'를 공짜로 준다.
부대찌개에는 각종 햄과 두부, 파, 마카로니, 김치 등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부대찌개만으로도 충분한 식사가 가능하다.
또 방문포장시 3000원이 할인되며 포장의 경우 2인분 주문시 1인분을 추가로, 3인분 주문시 1인분을 추가로 더 제공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30분 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당일 재료 소진시 가게 문을 일찍 닫는다.
'생생정보'에서 두 번째로 소개되는 곳은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동에 위치한 '해향'(062-675-2211)이다.
이 맛집은 해물찜과 아구찜이 대표메뉴이며, 해물찜이나 아구찜을 시키면 해물탕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 곳은 해물찜과 아구찜에 사용되는 해산물을 국산과 중국산을 혼합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일본산은 취급하지 않는다.
해물찜의 경우 2인 기준에 4만원이며, 해물탕이 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포만감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
아구찜 역시 가격은 동일하며, 해물찜과 아구찜은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으며 반찬 또한 정갈하게 나와 깨끗한 식사를 할 수 있다.
해물찜과 아구찜은 살이 통통하게 오른것만 사용하며, 전혀 질기지 않고 매콤하면서도 식재료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해물탕에는 오징어부터 곤이, 꽃게, 각종 조개류와 야채가 푸짐하게 들어있어 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한편, 부대찌개 맛집과 해물찜-아구찜 맛집의 자세한 사항은 17일 오후 6시 30분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