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수호 기자] 통합 모바일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이용자 그룹 별 맞춤 운영 솔루션인 '라이브 오퍼레이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라이브 오퍼레이션'은 모바일 데이터분석 솔루션 분야에서 국내 최대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는 '애드브릭스(adbrix)'와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이용자 분석 기반 모바일 운영 솔루션이다.
라이브 오퍼레이션을 이용하면 마케터 또는 운영자가 개발자의 도움 없이 유저를 세분화하고 이용 패턴에 따라 그룹화할 수 있으며, 그룹화 된 유저를 대상으로 텍스트, 이미지, 팝업, HTML푸시, A/B 테스트 등 다양한 유형의 개인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따라서 앱 삭제의 결정적 계기가 되는 무분별한 전체푸시를 대체하는 효과적인 운영 솔루션으로 활용 가능하다.
실제로 라이브 오퍼레이션의 시범 운영 기간 동안 특정 조건의 이용자에게 특화된 푸시 메시지의 오픈율은 10%에 달했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마국성 대표는 "라이브 오퍼레이션을 통해 모바일 앱 개발사의 트래픽 비용과 개발공수 등 직간접적인 비용을 덜어줘 더 나은 콘텐츠를 만드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퍼레이션 기능은 이번 지스타 기간 중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지스타 기간 동안 부스 내 시연과 세미나를 통해 세부적인 이용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이수호 기자 (lsh599868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