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수호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후원하는 제6회 우수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3월10일부터 지난달 15일까지 외식, 유통, 서비스, 도소매 등 프랜차이즈 전 부문에서의 참신한 사업 모델 및 일자리 창출 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대한민국 청년(만 40세 미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은 총 230여편에 달하는 프랜차이즈 사업화 아이디어가 접수되어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발표 심사를 거치는 열띤 경쟁을 펼치며 최종 14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당선작들은 전문 컨설팅사를 통해 약 5000만원 상당의 컨설팅을 입상 순위에 따라 차등 지원받게 됐다. 아이디어에 대한 사업계획서 검토에서부터 최종 사업화 단계까지의 컨설팅을 통해 프랜차이즈 사업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은 "프랜차이즈산업은 창조경제의 일자리 창출에 뛰어난 기여를 하고 있는 산업이다"며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인재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프랜차이즈산업 육성과 함께 국민의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이수호 기자 (lsh599868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