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백현지 기자] 알서포트가 NTT도코모로부터 ‘스마트폰 안심 원격 서포트’ 500만 돌파 기념 감사장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도쿄 NTT도코모 본사에서 감사장을 수령했다.
일본 최대 통신사인 NTT도코모는 미국을 비롯한 많은 IT기업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납품하고 있지만, 유료 서비스가 감사장을 받은 사례는 드물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국내 기업이 직접 감사장을 받은 것은 최초라는 것.
서형수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NTT도코모를 비롯한 일본통신사가 요구하는 새로운 스마트폰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니즈에 대응할 것이며"이라며 "빠른 시간 내에 새로운 상품도 선보일 계획" 이라고 의욕을 나타냈다.
한편, NTT도코모의 유료 부가 서비스인 ‘스마트폰 안심 원격 서포트’는 통신사 고객의 스마트 폰 화면을 전용 콜센터 상담원이 원격으로 공유하면서 조작 방법을 안내하는 서비스다. 2013년 11월 28일자로 이용 고객 500만을 돌파하였으며, 2014년 3월까지 600만 이상 가입자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좌측부터 NTT도코모 아라키 유지 마케팅 부장,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 NTT도코모 미시마 슌이치로 마케팅 부장 |
[뉴스핌 Newspim] 백현지 기자 (kyunj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