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손희정 기자] 카페 드롭탑은 오는 31일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브랜드 객원 마케터인 '드롭퍼(DROPPER)' 1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드롭퍼는 카페 드롭탑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사람들이란 의미를 내포한 합성어로, 이번 모집을 통해 드롭퍼 1기로 선정되면 향후 6개월간 드롭탑 공식 마케터와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주요 미션들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드롭탑 브랜드와 다양한 제품들을 홍보하고 소비자의 입장에서 평가, 드롭탑 매장에 방문해 미스터리쇼퍼로서의 역할도 하게 된다.
여기에 대학생들의 강점을 살려 SNS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방안도 제안하고 이를 실제 드롭탑 공식 채널에 반영해 직접 운영해보는 기회도 주어진다.
1기 멤버로 선발된 모든 학생들에게는 매 월 10만원 상당의 카페 드롭탑 제품 교환권이 증정되며, 기타 마케팅활동 및 매장 평가를 위해 별도의 활동 비용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 6개월 간의 활동을 평가 한 후, 우수활동자 2명을 선발해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실질적인 기업 마케팅을 경험해보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커피와 SNS채널에 관심이 많고 마케터 활동 경험이 있다면 더 유리하다.
신청은 드롭탑 홈페이지 내에 첨부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마감은 오는 31일까지이며, 합격자는 9월 3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이번에 선발되는 1기를 기점으로 계속해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 마케터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번 활동에서 나오는 여러 아이디어들을 실제 브랜드 및 제품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접목, 실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손희정 기자 (sonh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