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EOS 5D Mark3’등 캐논의 DSLR 카메라를 사용해 동영상 촬영을 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프로를 위한 EOS 무비 세미나’를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로를 위한 EOS 무비 세미나’는 캐논의 DSLR로 동영상 촬영을 하는 소비자들에게 좀 더 다양한 활용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캐논의 DSLR 동영상 기능인 ‘EOS 무비’는 최근 지상파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 등에서 주요 촬영 장비로 사용 되는 등 영상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세미나는 출시와 함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EOS 5D Mark3’를 활용한 동영상 작업을 주제로 진행된다. 제품을 소개하는 동시에 실제 영상 촬영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DSLR 동영상 촬영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 주제인 ‘EOS 5D Mark3’는 DSLR 카메라 최초로 Full HD 동영상 촬영 기능을 탑재해 큰 인기를 얻은 ‘EOS 5D Mark2’의 후속 기종이다. 약 2,230만 화소의 신형 CMOS 센서와 신개발 이미징 프로세서 ‘DIGIC 5+’를 탑재해 비약적인 성능 향상을 이루었다. 사진과 영상 모두에서 최고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최근 DSLR 시장에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캐논은 이번 세미나를 위해 특별한 강사를 초빙했다. 영국의 유명한 촬영 감독이자 영화 제작자인 '필립 블룸'(Philip Bloom)이 이번 세미나의 강사로 나선다. 필립 블룸은 지난 20년 동안 영화 촬영 감독, 영화 감독, 음향기사로 일하며 다방면의 기술을 쌓은 영화 제작자이다.
DSLR 동영상의 선구자로 불리는 필립 블룸은 DSLR을 통해 루카스필름, 디스커버리, BBC, 애플 등과 많은 영상 작업을 해왔다. 현재는 웹사이트나 강연 등을 통해 DSLR 활용한 동영상 촬영 노하우를 전세계에 전파하고 있다.
'프로를 위한 EOS 무비 세미나'는 오는 16일에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진행된다.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오전 9시부터 약 9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직업 영상 전문가를 포함해 캐논의 DSLR 카메라 4종(▲EOS 5D Mark2, ▲EOS 5D Mark3, ▲EOS EOS-1D Mark4 ▲EOS 7D)을 사용하는 정품등록 회원이라면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CPS, CPS Jr. 회원은 사용 기종 상관없이 신청 가능) 참여 신청은 6월 8일(금)까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www.canon-ci.co.kr)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당첨자는 6월 11일(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당첨자는 참가비 2만원을 입금해야 최종으로 참가가 확인된다.
한편, 캐논은 ‘프로를 위한 EOS 무비 세미나’와 함께 ‘EOS C300’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EOS C300 마스터클래스’도 진행한다. 6월 15일(금)에 비공개로 진행되는 마스터클래스 역시 '필립 블룸'이 강사로 나서 ‘EOS C300’의 특징과 활용법 등을 자세히 알려준다.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