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양창균 기자] 주식시장에서 손학규 테마로 분류된 종목들이 동반,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다. 손학규 관련주로 묶인 일부 종목은 가격제한폭까지 뛰기도 했다.
15일 오후 2시 43분 현재 주식시장에서 한세예스24홀딩스가 상한가를 기록한 가운데 계열사인 예스24와 한세실업도 동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한세예스24홀딩스는 예스24지분 49.6% 가지고 있다.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은 손 대표와 선진평화연대 공동대표로 활동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손학규 테마에 편승하고 있다.
이는 민주당 손학규 대표와 이명박 대통령의 민생회담이 조만간 이뤄질 것이란 기대감이 손학규 테마로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손 대표는 지난 13일 당 최고위원회를 통해 이 대통령과 함께 우리 국민에게 닥친 삶의 위기에 대한 진실한 대화를 나누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대해 이 대통령도 이번 회담에 대한 수용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또한 이 대통령 측은 이번 회담과 관련, 빠른 시일내에 만났으면 좋겠다는 뜻도 함께 전해 조기성사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이날 주식시장에서는 손학규 관련주로 소문이 확산된 서호전기 역시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상태다. 이 때문에 손학규 테마가 주식시장에 형성된 모습이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양창균 기자 (yang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