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연예 > 가요

[스타톡] 원어스 "도전에 대한 두려움 없어졌어요"

  • 기사입력 : 2020년03월24일 08:31
  • 최종수정 : 2020년03월24일 08:31
  • 페이스북페이스북
  • 트위터트위터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밴드밴드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새로운 모습도 항상 좋아해주셔서 이제 도전에 대한 두려움은 많이 없어졌어요. 이젠 걱정보다 기대가 돼요(웃음)."

그룹 원어스가 지난해 1월 시작해 9월까지 선보인 '어스(US)' 시리즈 3부작을 끝냈다. 그리고 6개월의 공백 동안 첫 싱글 앨범 '인 잇츠 타임(IN ITS TIME)'을 준비했다. 이전 3부작에서 강렬함을 선보인 멤버들은 새로운 시작을 보여주기 위해 이번에는 힘을 뺐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원어스 [사진=RBW] 2020.03.23 alice09@newspim.com

"지난 3부작으로 빛, 시간, 공간을 나타내면서 앞으로 저희 색을 보여드리겠다는 메시지를 담았어요. 이번 싱글로는 저희 원어스가 어떤 색을 칠해나갈지에 대한, 새로운 시작을 담았죠. 얼마나 성장해 나갈지, 새로운 시작을 예고하는 앨범이 될 것 같아요. 이번엔 타이틀곡도 그렇고 섬세함을 노래했어요."(건희)

"퍼포먼스로도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많이 준비했어요. 이번에 타이틀곡 안무를 멤버들과 다 같이 짰거든요. 곡의 흐름에 따라가는 감정선을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이별과 시작을 하는 면에서 느껴지는 공허함, 안타까움, 분노까지 담았어요.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웃음)."(환웅)

앨범은 봄, 성장, 깨어남, 계절의 시작 등 만물이 아름다운 때를 만났음을 의미하는 '에브리띵 이스 뷰티풀 인 잇츠 타임(Everything is beautiful in its time)'이라는 문장을 앨범 주제로 녹여냈다.

"새로운 시작을 선보이겠다고 했는데, 저희의 새로운 시작은 아니에요. 3부작을 통해 빛과 시간, 공간으로 색이 만들어졌으니, 그 색으로 새로운 시작을 하겠다는 뜻이죠. 이번 앨범의 중심 문구가 된 게 성경 구절에 나오는데, 저희의 뜻과 잘 맞아 떨어지더라고요."(서호)

앨범에는 타이틀곡 '쉽게 쓰여진 노래(A Song Written Easily)'를 비롯해 '꼭꼭 숨어라(Hide and Seek)'까지 총 2곡이 수록됐다. 랩 파트를 맡은 멤버들은 이번에도 직접 랩 메이킹에 나서면서 열의를 보였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원어스 [사진=RBW] 2020.03.23 alice09@newspim.com

"타이틀곡이 이별에 대한 이야기에요. 이별이 끝이면서 동시에 새로운 시작이잖아요. 그래서 이별했을 때 수많은 감정을 가사로 썼어요. 감정 전달은 물론, 가사가 쉽게 이해될 수 있도록 노력했어요. 그러다보니 저랑 레이븐이 쓴 랩 메이킹이 10개가 넘었어요(웃음). 곡에 잘 어울리는 분위기를 만들려고 노력 많이 했죠."(이도)

"그동안 저희가 강한 콘셉트의 곡을 보여드렸어요. 데뷔곡 '발키리(Valkyrie)', 그리고 '태양이 떨어진다(Twilight)'까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힘을 많이 빼고, 조금 더 성장해서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준비가 됐다는 원어스를 나타내고 싶었어요. 앞으로 더 많은 성장을 해나갈 거라는 포부를 담은 거죠."(건희)

"앨범에 상징적인 단어들도 들어가 있어요. 그것들을 통해 저희가 이 앨범에 무슨 의미를 담았는지 찾아보시는 것도 재미가 될 것 같아요(웃음)."(레이븐)

6개월 만에 컴백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현재 모든 음악방송 프로그램은 관객 없이 진행한다. 팬들과 가까이서 소통하고 무대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적어진 만큼 아쉬움이 클 법 했지만, 원어스는 이를 대체할 콘텐츠를 준비 중이라고 귀띔했다.

"아무래도 많이 아쉬워요. 저희가 이번에 퍼포먼스에도 많이 참여하고, 올해 첫 앨범이라 얼른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에 기대를 많이 했거든요. 아쉬운 마음을 담아 V앱도 많이 진행할까 해요. 새로운 콘텐츠를 준비해서 찾아뵐 거니까, 많은 기대 해주셨으면 해요."(시온)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원어스 [사진=RBW] 2020.03.23 alice09@newspim.com

원어스는 지난 앨범의 목표로 '2019 마마 무대에 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그 목표를 당당히 이뤄냈다. 새로운 시작을 알린 이번 앨범의 목표는 바로 음원차트 차트인이다.

"이번 목표는 음악방송 1위입니다. 이룬다면 너무 감사하죠(웃음). 개인적으로는 음원차트 차트인을 목표로 하고 싶고요. 저한테 이 노래가 많은 위로가 됐는데, 듣는 분들에게도 저희 노래가 힘이 됐으면 좋겠어요. 차트에 머물러 있으면 많은 분들이 한번쯤은 더 들어 주시니까, 조심스레 차트인을 목표로 걸겠습니다."(서호)

"만약 차트인하면, 마음 같아선 재산이라도…. 하하. 정말 많은 걸 해드리고 싶어요. 저희 노래를 들어주시고, 그걸로 힘을 얻고 위로를 받는 분들에게 최대한 많은 걸 해드리고 싶은 마음이죠. 차트인된다면, 많은 이야기를 들어보고 실현 가능한 게 있다면 원어스가 해드리겠습니다."(건희)

'어스' 3부작부터 많은 변화를 시도해온 원어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원어스의 색깔은 이번에도 그대로다. 물론 처음엔 도전에 대한 두려움도 크고 모든 게 막연했지만, 이젠 아니라고 자신있게 이야기했다.

"기다려주신 팬들에게 감사해요.  그 마음에 보답하고자 새로운 도전에 나섰죠. 낯설어도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처음에 '동양미'라는 새로운 도전을 했는데, 그때는 사실 두렵기도 했어요. 기대하는 모습이 아니라 실망할까 걱정되더라고요. 그래도 많은 사랑을 주셔서 마음이 놓이기도 했고, 도전에 대한 부담도 없어졌죠. 그래서 이번 곡도 기대가 돼요. 계속된 도전과 성장을 옆에서 응원해주셨으면 해요(웃음)."(건희) 

alice09@newspim.com

  • 페이스북페이스북
  • 트위터트위터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밴드밴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