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연예 > 가요

애런, '슈퍼스타K' 이후 8년 만에 정식 데뷔…"'퍼즐', 올 여름 듣기 좋은 노래가 될 것"

  • 기사입력 : 2019년07월11일 15:12
  • 최종수정 : 2019년07월11일 15:16
  • 페이스북페이스북
  • 트위터트위터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밴드밴드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애런이 ‘슈퍼스타K’ 이후 8년만에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애런이 11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 데뷔 앨범 ‘퍼즐 9 피스(PUZZLE 9 PIECE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가수 애런이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애런 데뷔 쇼케이스'에서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07.11 dlsgur9757@newspim.com

이번 타이틀곡 ‘퍼즐(PUZZLE)’은 꿈이라는 퍼즐을 완성하기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는 성장 스토리를 담고 있다.

애런은 “정말 기쁘다. 행복하고, 정말 설레는 와중에 약간의 긴장감도 있다. 오늘은 행복함과 기쁨을 만끽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애런은 쇼케이스 오프닝 무대로 앨범에 수록돈 ‘아름다워’를 선보였다. 그는 “‘아름다워’는 2번 트랙에 수록됐고, 제 음악색깔을 드러내는 시그니처 음악이다. 곧이어 보여드릴 타이틀곡 ‘퍼즐’은 애런표 신스팝이다. 신스 사운드 중에서도 통통 튀고 탄산 같은 청량함이 매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앨범은 꿈이 담긴 9개의 퍼즐 조각을 모아서 하나의 퍼즐로 완성시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깊이 담아둔 데뷔의 꿈을 펼쳐보자는 뜻이 담겼다. 수록곡 역시 청량함을 강조해서 열대야로 잠 못 이루시는 밤에 들으시면 더위가 날아가는 느낌을 받으실 것 같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가수 애런이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애런 데뷔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PUZZLE(퍼즐)을 열창하고 있다. 2019.07.11 dlsgur9757@newspim.com

애런은 지난 2011년, 2012년 Mnet ‘슈퍼스타K’ 시즌3, 4에 출연했다. 그리고 8년 만에 정식 데뷔했다. 그는 “제 개인적으로 음악적인 발전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면서 오래 기다렸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작사‧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면서 개인적인 역량을 늘렸다. 이제 데뷔할 시기가 왔다고 찾아와서 정규앨범으로 나왔다”고 답했다.

8년간 역량을 키우면서 애런은 많은 선배가수 앨범 작사 및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정식 데뷔 전부터 실력을 입증했다.

애런은 “러블리즈, 프로미스나인, 한희준, 레이디스코드 애슐리 선배 앨범에 참여했다. 러블리즈 앨범의 ‘종소리’ 작사를 참여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다. 헤이즈 선배의 음악을 워낙에 좋아해서 같이 작업해보고 싶다. 또 아이유, 선미 선배와도 기회가 된다면 꼭 해보고 싶다”며 웃었다.

무대에 깜짝 등장한 돈스파이크는 “같은 회사인데 연습생으로 3년 정도 지냈다. 정말 곡도 잘 쓰고 예뻐하는 동생이라 응원차 왔다. 원래는 곡을 써줘야 하는데 고기를 썰고 있어서 너무 미안하다. 애런이가 이번 무대를 위해 정말 열심히 준비했는데 너무 많이 긴장하지 말고 본인을 알렸으면 좋겠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서울=뉴스핌] 백인혁 기자 = 가수 애런이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애런 데뷔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PUZZLE(퍼즐)을 열창하고 있다. 2019.07.11 dlsgur9757@newspim.com

애런은 여자 솔로 싱어송라이터로서 가장 밝은 분위기의 곡을 노래한다. 그는 “아무래도 제 강점과 꼽자면 시원함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제 앨범이 가지고 있는 분위기, 목소리가 아무래도 시원하기 때문에 시원함이 강점인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제가 목표로 가지고 있는 것중 하나가 ‘애런의 색깔이 확실하다’ ‘애런스럽다’라는 말을 듣는 것”이라며 “곡 작업을 마쳤을 때 ‘이건 정말 나답다’라는 느낌을 받기 위해 이런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작업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애런은 “사실 이번 앨범으로 애런이라는 아티스트가 있다는 걸 어필하는 게 먼저인 것 같다. 조금 더 큰 목표를 가지자면 애런만의 색깔이 있는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다. ‘올 여름에 듣기 좋은 노래’라는 말을 듣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애런의 첫 데뷔 앨범 ‘PUZZLE 9 PIECES’에는 타이틀곡 ‘PUZZLE’을 포함해 ‘아름다워(LOVESOME)’ ‘LOVE & LOGIC’ ‘I STILL LIKE IT’ ‘내가 그런 게 아니야’ ‘FINE NEW DAY(feat.TAK)’ ‘SOMETHING INSIDE’ ‘SECRET’ ‘I'M NOT FINE’까지 총 9곡이 수록됐으며 11일 정오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alice09@newspim.com

  • 페이스북페이스북
  • 트위터트위터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 밴드밴드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