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스포츠 현장 IN] 박인비 "지난해 받은 굴착기, 업그레이드 할 기회"

기사입력 : 2019년05월14일 14:18

최종수정 : 2019년05월14일 15:28

15일부터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박인비, 장은수·임은빈·허다빈과 맞대결

'스포츠 현장 IN'에서는 생생한 스타들의 모습을 동영상과 함께 담아냅니다. 글과 더불어 생동감 넘치는 현장을 전달합니다.

[춘천=뉴스핌] 정윤영 기자 = "언제나 업그레이드된 버전은 좋은 것이다."

'디펜딩 챔피언' 박인비(31·KB금융)는 15일부터 5일간 강원도 춘천시 라데나 골프클럽(파72/6246야드)에서 열리는 2019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총상금 7억원 우승상금 1억 7500만원)에 출전해 2연승 사냥에 나선다. 

이 대회에서 박인비는 장은수(21·CJ오쇼핑), 임은빈(24·올포유), 허다빈(21·삼일제약)과 맞대결을 펼친다. 

두산 매치 플레이 메인 스폰서인 두산은 우승 부상으로 굴삭기를 준다. 박인비는 지난해 굴착기를 받아 농장을 운영하는 할아버지에게 선물했지만 할아버지는 이미 굴착기가 있어 지게차로 교환했다. 

'세계랭킹 6위' 박인비는 LPGA 통산 19승째를 달리고 있으며 올 시즌 기아 클래식(공동 2위)와 휴젤 에어프레미아 LA 오픈(동동 5위) 등 2승을 거뒀다. 하지만 그는 지난해 이 대회 우승 이후 LPGA에서 우승 소식을 전하지 못하고 있다.

박인비는 올 시즌 LPGA에서 드라이브 비거리 254.86야드(115위), 페어웨이 안착률 82.14(7위), 그린 적중률 75.69%(8위)를 기록 중이다. 

이 대회는 선수 64명이 출전, 16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벌인 뒤 각 조 1위가 16강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음은 박인비와의 일문일답:

 -출전 소감은?
:"일단 매치플레이 상대가 '어린 선수는 아니였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다. 막상 와서 보니 '저보다 나이가 어리지 않은 선수들을 뽑는 게 더 어렵겠다'라고 생각된다. (웃음) 젊은 선수들이 패기가 넘치기 때문에 더 어려운 상대가 될 수도 있다. 누구랑 해도 크게 상관은 없다고 생각한다. 어떤 상대냐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다. 작년과 조 편성은 비슷한 것 같다. 작년에는 예선은 힘들게 올라갔던 기억이 있다. 올해는 편히 좀 올라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대회를 앞두고 전략이 있다면?
:"조별 리그를 함으로써 오히려 조금은 마음이 편해지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 물러설 데가 없다고 생각하고 경기하는 방식이 스트레이트라면 리그 방식은 조금 더 룸이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렇지만 양날의 검인 것 같다. 어쨌든 조별 리그여도 탈락할 확률이 커진다. 그렇지만 조별 리그는 마음을 조금 더 풀어지게 하는 부분이 있다. 오히려 스트레이트로 생각하며 작년에 대회를 치렀다. 매일매일 지면 떨어진다고 생각하면서 플레이할 것이다."

-가장 피하고 싶은 선수가 있다면?
:"작년 재작년 통틀어서 14경기를 했다. 근데 패한 경우는 단 한 번이다. 김자영 선수가 더 힘들지 유소연 선수가 더 힘들지 모르겠다. 어쩌다 둘이 한 조가 됐다. 누굴 만나도 편히 경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작년에 우승한 대회라 감회가 남다를 것 같다. 부상은 잘 사용하고 있나?
:"작년에 받았던 부상은 알아보니 집에 똑같은 것이 있었다. 두산에서 만든 지게차로 바꿔서 잘 사용하고 있다. 관계자분이 새로운 모델이 나왔다고 하더라. 언제나 업그레이드된 버전은 좋은 것이더라."

-대회가 주는 개인적인 의미는?
:"우선 값진 선물을 준 대회고 2017년 처음 인연이 돼 나왔다. 유소연이 명 승부를 펼치면서 쭉 귀담아 들었던 대회다. 국내 유일의 매치플레이에 꼭 나오고싶었다. 일년중에 손꼽는 대회다. 즐거운 인상적인 인상을 준 대회여서 내겐 특별하다. 또 이번 대회가 열리는 라데나 골프클럽은 미국 메이저 대회가 열리는 장소와 견줘도 손색이 없을 만큼 정교하고 빠른 퍼팅이 요구된다. 이 그린에서 퍼팅을 하고나면 자신감이 생겨서 돌아가는 것같다. 스트록이 어떤지 잘 판달할 수 있다. 그래서 메이저 대회에 준비하기에 무조건 무언가를 건질 수 있는 대회가 될것같다.

-퍼팅이 안 좋다라고 얘기를 했다. 어떤 부분에서 만족스럽지 않은지?
:"올해 샷감은 저번 대회까지만 해도 좋은 것같다. 샷감은 좋았지만 올해는 전체적으로 퍼트가 좀 아쉽다. 어떤해 보다 퍼트가 좀 안따라주는것같다. 그만큼 그린 레귤레이션이 많아졌다. 퍼팅 스탯이 그렇게 나올 수도 있는 것 같다. 라이보는 것, 터치, 스트로크도 좀 흔들리는 것 같다. 그것들을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번 주 연습 라운드를 하면서 스트로크가 좀 나아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터치감을 잘 살려서 퍼팅감을 잘 찾아갔으면 좋겠다."

-최나연 선수가 비시즌 때 박인비 선수한테 조언을 받았다고 했다. 주로 우리나라 선수들에게 어떤 조언을 주는지?

:" 어느 정도 프로 수준에 올라가면 서로에게의 조언이 항상 도움이 된다. 라스베이거스에서 배상문, 최나연 프로, 대니엘 강 프로 등 서로에게 필요한 게 무엇인지 게임을 판단해주기도 하고 스윙에 대한 이야기, 나누고 저녁, 술 같이한다. 서로에게 의지하면서 살아간다. 같이 자주 만난다. 누구한테 어떻게 후배들한테 조언을 구할 때가 있기도 하다. 후배들도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처럼. 서로에게 배울 것이 있는 것 같다. 서로 공감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조언인 것 같다.

-향후 스케줄은 어떻게 되는지?
:"한주 쉬고 US오픈과 미국에서 같이 경기할 것 같다. 작년보다 더 많은 대회를 소화하고 싶다. 초반 대회가 선호하는 코스가 많았다. 체력이 될 때까지 컨디션 되는 대로 계속 치고 싶다.

올림픽에서 세레머니 한지가 3년이 됐다. 다가오는 올림픽에 대한 생각은?
:" 사실 IOC 선수위원 같은 기회 자체가 희귀한 케이스이다. 거의 불가능인 것을 해내는 것이지 않나. 디테일하게 생각해 본 적은 없다. 리우 때만해도 4년 뒤가 너무 멀어서 그때까지 잘할 수 있을까 의구심이 있었다. 얼마 남지 않았는데 앞으로의 1년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기회가 온다면 너무 좋을 것 같다. 기회가 오지 않으면 훌륭한 후배도 너무 많다고 생각한다. 여유 있게 생각하고 만약 기회가 오지 않는다면 후배들을 응원해 줄 수 있는 그런 위치에 있다는 게 좋은 것 같다. 

박인비와 유소연이 KLPGA 투어 두산 매치플레이를 앞두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정윤영 기자]
두산 매치플레이 대진표. [사진=정윤영 기자]
박인비가 두산 매치플레이에 출전한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박인비는 우승과 함께 3500만원 상당의 굴삭기를 부상으로 받았다. [사진= KPGA]


yoonge93@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히든스테이지' 본선 첫 무대 공개... 찬주 '개꿈'과 '춤' 선봬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 '히든스테이지'의 본선 첫무대가 드디어 공개된다. 총 40명(팀)의 실력자들이 12일(오후 4시 10분)부터 뉴스핌TV 유튜브 채널 KYD를 통해 매주 금요일마다 2팀씩 출연한다. '히든 스테이지'는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이 주최하는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로 지난해 '음악의 탄생'에 이은 시즌2 대회다. 올해는 모든 대회 과정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히든스테이지' 본선에 출전한 찬주가 본사 스튜디오에서 자작곡을 부르고 있다. 2024.04.10 oks34@newspim.com 본선에 오른 40명(팀) 중 12일 첫 출연자로 나서는 주인공은 찬주(본명 안찬주)다. 찬주는 자작곡인 '개꿈'과 '춤'을 부른다. '개꿈'은 꿈을 꾸면서 느꼈던 감정을 노래로 옮긴 곡으로 몽환적인 아름다움을 가진 곡이다. '춤'은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처럼 느껴졌던 겨울이 지나고, 어느새 초록이 넘실거리는 계절을 맞는 기쁨을 춤으로 표현한 곡이다. 찬주는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 참여를 계기로 많은 아티스트와 소통하고, 그 과정에서 음악적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찬주는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이유에 대해 "나의 자아를 사람들에게 표현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그는 "언어를 뛰어넘어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음악이 가진 장점"이라고 밝혔다. 평소 이소라와 산울림의 음악을 좋아하고 즐겨 부른다고.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히든스테이지' 본선에 출전한 찬주가 자작곡을 부르고 있다. 2024.04.10 oks34@newspim.com 찬주의 노래를 듣고 응원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12일 오후 4시 10분부터 유튜브에서 'KYD'(코리아유스드림)나 '히든스테이지를 검색하여 들어오면 된다. 누구든 유튜브에 들어와서 참가자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고, 미래의 K-POP을 이끌고 나갈 젊은 싱어송라이터들의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지난달 10일 마감된 '히든스테이지' 시즌2에는 미래의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총 337팀(명)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경연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등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힘쓰는 기관과 단체가 후원한다. 8월말까지 진행되는 본선무대가 마무리 되면 톱10을 선발한 뒤 9~10월 사이에 순위결정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히든 스테이지 대상(최종 우승자)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300만원, 우수상 2팀 각 100만원 등 총 15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이밖에도 수상자들에게는 많은 부상과 특전이 주어진다. oks34@newspim.com 2024-04-11 08:00
사진
"이스라엘, 전면전은 피하면서 고통스러운 보복에 무게"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지난 주말 이란으로부터 역사상 유례없는 영토 직접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이 전면전을 피하면서도 고통스러운 보복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15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채널12가 보도했다. 채널12에 따르면 이스라엘 전시 내각은 이날 2번째 회의를 열고 지역 내 전면전을 유발하지 않는 고통스러운 보복 대응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안을 논의했다. 방송은 전시 내각이 지난 14일 드론 및 미사일 공격에 대한 대응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 매체 악시오스에 따르면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전날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에게 이스라엘이 이란의 공격에 대응하는 것 말고는 선택지가 없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4일(현지시간) 이란이 이스라일을 향해 드론 및 미사일을 발사한 후 요르단 암만 상공에 드론이 보이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2024.04.16 mj72284@newspim.com 이란은 지난 1일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격에 따른 보복 조치로 14일 새벽 이스라엘에 300여 대의 무인기와 미사일을 발사했다. 이 중 99%는 이스라엘과 미국, 영국, 프랑스 등에 의해 요격됐다. 전시 내각은 미국과 연합해 이 같은 보복 작전을 벌이기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조 바이든 미국 정부는 이스라엘이 이란에 대한 보복에 나설 경우 이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이란은 지난 주말 공격이 이스라엘의 이란 영사관 공격에 대한 보복 대응이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추가로 긴장감을 고조시키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호세인 아미르 압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영국 측에 이 같은 뜻을 전하면서도 이스라엘이 보복에 나선다면 즉각적으로 이전보다 강한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스라엘이 사이버공격이나 이란의 국영 석유 인프라 시설 등을 겨냥한 공격을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스라엘은 과거에도 이란의 핵 프로그램 관련 인사나 인프라를 겨냥한 바 있다. 분석가들은 이스라엘이 이란을 직접 겨냥하지 않고 이란의 지원을 받는 무장단체(proxy)를 공격할 수 있다고도 본다. 다만 이들은 이스라엘이 이란의 핵시설이 깊은 지하에 자리 잡고 있어 이를 직접 공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mj72284@newspim.com 2024-04-16 01:48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