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중국 나우앤퓨처

속보

더보기

외모 두뇌 끼 DNA 다 가진 중화권 연예계 천재 스타들

기사입력 : 2018년02월09일 15:23

최종수정 : 2018년02월12일 19:24

명문대 출신 ‘공부천재’ 뇌섹남 뇌섹녀 연예인
‘대만판 김태희’ 린즈링, ‘힐러리 동문’ 예쉬안
‘SAT만점’ 왕리훙, ‘베이징대 출신 MC’ 싸베이닝

[뉴스핌=홍성현 기자] 중화권 연예계에도 알고 보면 반전 학벌의 소유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남다른 외모와 끼, 여기에 '공부천재’ 두뇌까지 갖춘 고학력 스타들이 부러움을 자아내는데요. ‘대만판 김태희’ 린즈링, ‘힐러리 동문’ 예쉬안, ‘미국 수능 SAT 만점’ 왕리훙까지, 중화권 대표 뇌섹남 뇌섹녀 스타들을 소개합니다.

중화권 고학력 스타 <사진=바이두>

◆ ‘대만판 김태희’ 린즈링(林誌玲)

 ‘대만 최고 미녀’로 이름난 린즈링은 빼어난 외모와 훌륭한 두뇌를 둘 다 가진 엄친딸 연예인으로 통합니다. 영화 적벽대전(赤壁大戰)에서 주유(양조위 역)의 아내 소교로 등장했을 당시 여신급 미모로 수많은 남심을 울렸었죠.

린즈링은 캐나다 제일의 대학으로 손꼽히는 토론토대학에서 서양미술사와 경제학을 복수 전공했다고 해요. 그야말로 ‘대만판 김태희’라고 할 수 있겠네요.

린즈링(林誌玲) <사진=바이두>

‘SAT만점 음악천재’ 왕리훙(王力宏)

중화권 가요계와 스크린을 주름잡는 왕리훙(王力宏)은 그야말로 못 하는 게 없는 만능스타. 미국에서 태어난 그는 ‘SAT(미국대학입학시험) 만점’이라는 놀라운 성적으로 명문 윌리엄스대학에 합격합니다.

당시 예일대와 프리스턴대에도 동시 합격했었다는데요. 이후 미국 버클리음대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며 ‘음악천재’의 면모까지 보여주었습니다. 대부분의 악기를 다룰 줄 아는 왕리훙은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외국어까지 섭렵한 다재다능 스타랍니다.

왕리훙(王力宏) <사진=바이두>

‘힐러리 동문’ 예쉬안(叶璇 미셸예)

예쉬안(叶璇) 역시 중화권 연예계 ‘공부천재’로 불리는데요. 그녀가 졸업한 웰즐리대학은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을 배출한 대학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2013년에는 저장헝뎬잉스직업대학(浙江橫店影視職業學院) 연기과 객원교수로 초빙되기도 한 그녀는 같은 해 장강경영대학원(長江商學院 장강상학원)에 입학했습니다. 장강경영대학원은 리카싱(李嘉誠) 재단 후원으로 설립된 경영대학원으로서 중국 내 최고의 MBA과정으로 꼽힙니다.

예쉬안(叶璇 미셸예) <사진=바이두>

◆ ‘물리학과 뇌섹남’ 리즈팅(李治廷)

중화권 연예계 대표 뇌섹남 리즈팅(李治廷)은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물리학과를 졸업했는데요. 임페리얼 칼리지는 유럽 최고의 이공계대학으로, △옥스포드 △케임브리지 △런던정치경제대학 △런던대와 함께 영국 5대 명문대로 꼽힙니다.

국내 팬들에게 리즈팅은 중국 여황제 무측천의 일대기를 그린 사극 '무미랑전기(武媚娘傳奇)' 속 훈남 배우로 알려져있습니다.

리즈팅(李治廷) <사진=바이두>

◆ ‘런던대 브레인’ 모원웨이(莫文蔚 막문위, Karen Mok)

지난 연말 2017 마마 인 홍콩(2017 MAMA in Hong Kong) 무대에 올랐던 배우 겸 가수 막문위(莫文蔚). 영국계 아버지와 홍콩인 어머니 아래에서 태어난 그녀는 이국적인 외모를 자랑합니다.

막문위는 런던대를 졸업한 브레인이면서 악기 연주 및 외국어 실력도 출중하다고 해요. 일적으로 성공을 거뒀을 뿐만 아니라 첫사랑과 결혼해 원만한 가정을 꾸렸으니 정말 ‘세젤부’가 따로 없네요.

모원웨이(莫文蔚 막문위) <사진=바이두>

‘학위 부자’ 위언타이(恩泰)

중국 배우이자 MC로 활동하고 있는 위언타이(喻恩泰)는 소위 말하는 ‘학위 부자’입니다. ‘중국 스타배우의 산실’ 중앙희극학원(中央戲劇學院) 졸업 후 상하이희극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마쳤는데요.

2006년 드라마 무림외전(武林外傳)으로 대중에 얼굴을 알린 후, 지난 2009년 다시 중앙희극학원에서 연기∙연출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따내며 학업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었죠.

위언타이(喻恩泰) <사진=바이두>

‘칭화대 공대오빠’ 리젠(李健)

베이징대(北京大)와 함께 중국 최고 명문대로 꼽히는 칭화대(清華大), 그 중에서도 이공계 학과가 특히 유명하죠. 가수 리젠이 바로 칭화대 전자공학과 출신 연예계 스타랍니다.

현재 가수이자 음악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중국판 나는 가수다’ 아시가수(我是歌手)에 출연해 화제가 됐으며, 칭화거거(清華哥哥 칭화대 오빠)라는 별명으로 불립니다.

리젠(李健) <사진=바이두>

‘베이징대 출신 명MC’ 싸베이닝(撒貝寧)

가수 리젠이 칭화대 대표라면 베이징대 스타로는 싸베이닝(撒貝寧)이 있다! 싸베이닝은 중국 유명 MC로 ‘대륙의 유재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2012년 이후 중국 CCTV 춘완(春節晚會 춘제완후이) 사회자로도 4번이나 무대에 올랐었죠.

‘대륙 유재석’ 싸베이닝은 떡잎부터 남달랐습니다. 학창시절 우등생이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스피치 대회에서 남다른 언변을 뽐냈다고 해요. 베이징대에서 경제법을 전공한 싸베이닝은 1999년 CCTV 법률프로그램 금일설법(今日說法) MC로 대중에 얼굴을 알립니다.

싸베이닝(撒貝寧) <사진=바이두>

 

[뉴스핌 Newspim] 홍성현 기자 (hyun22@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尹 지지율 2.3%p↓, 38.1%…"與 총선참패 '용산 책임론' 영향" [서울=뉴스핌] 박성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소폭 하락해 30%대 후반을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8일 발표됐다. 종합뉴스통신 뉴스핌 의뢰로 여론조사 전문업체 미디어리서치가 지난 15~16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1명에게 물은 결과 윤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는 38.1%로 집계됐다. 부정평가는 59.3%로 나타났다. '잘 모름'에 답한 비율은 2.5%다. 긍정평가와 부정평가 간 격차는 21.2%포인트(p)다. 긍정평가는 지난 조사 대비 2.3%p 하락했고, 부정평가는 1.6%p 상승했다. 연령별로 보면 40대에서 긍·부정 평가 격차가 극명하게 드러났다. 만 18세~29세에서 '잘함'은 36.0% '잘 못함' 61.0%였고, 30대에서는 '잘함' 30.0% '잘 못함' 65.5%였다. 40대는 '잘함' 23.9% '잘 못함' 74.2%, 50대는 '잘함' 38.1% '잘 못함' 59.8%로 집계됐다. 60대는 '잘함' 51.6% '잘 못함' 45.9%였고, 70대 이상에서는 60대와 같이 '잘함'이 50.4%로 '잘 못함'(48.2%)보다 높게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서울 '잘함' 38.5%, '잘 못함'은 60.1%로 집계됐다. 경기·인천 '잘함' 31.4% '잘 못함' 65.2%, 대전·충청·세종 '잘함' 32.7% '잘 못함' 63.4%, 부산·울산·경남 '잘함' 47.1% '잘 못함' 50.6%로 나타났다. 대구·경북은 '잘함' 58.5% '잘 못함' 38.0%, 전남·광주·전북 '잘함' 31.8% '잘 못함' 68.2%로 나타났다. 강원·제주는 '잘함' 37.1% '잘 못함' 60.5%로 집계됐다. 성별로도 남녀 모두 부정평가가 우세했다. 남성은 '잘함' 34.7% '잘 못함' 63.4%, 여성은 '잘함' 41.6% '잘 못함' 55.3%였다. 김대은 미디어리서치 대표는 윤 대통령 지지율 하락 배경에 대해 "108석에 그친 국민의힘의 총선 참패가 '윤 대통령의 일방적·독선적인 국정 운영 스타일로 일관한 탓이 크다'라는 '용산 책임론'이 대두되며 지지율이 하락했다"고 평가했다. 이준한 인천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도 "선거 결과에 대해 실망한 여론이 반영됐을 것"이라며 "최근 국무회의 발언 등을 국민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경제 상황도 나아지고 있지 않아 추후 지지율은 더 낮아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성·연령·지역별 인구비례 할당 추출 방식으로 추출된 표본을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무선(100%) ARS 전화조사 방식으로 실시했으며 응답률은 3.9%,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p다. 통계보정은 2024년 1월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를 기준으로 성별 연령별 지역별 가중 값을 부여(셀가중)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parksj@newspim.com 2024-04-18 06:00
사진
이재명 "尹 영수회담 제안 환영...총선 민심 가감 없이 전달하겠다" [서울=뉴스핌] 홍석희 윤채영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윤석열 대통령이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에 대해 "국민과 함께 환영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회의에서 "대통령을 만나 이번 총선에 나타난 민심을 가감 없이 전달하도록 하겠다"여 이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4.03.06 leehs@newspim.com 이어 "국민들께선 '살기 어렵다. 민생을 살리라'고 준엄하게 명령했다"며 "우리 정치가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대통령실과 정부 그리고 국회가 함께 변해야 한다"며 "국민을 위한 변화를 두려워해서도 또 주저해서도 안 될 것이다. 이번 회담이 국민을 위한 정치 복원의 분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최근 중동 사태 등으로 고유가 현상이 심화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그는 "정부가 유류세 인하를 6월말까지 연장했지만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1700원을 넘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5개월만에 유가가 또 상승해 고물가 행진에 기름을 붓는 거 같아 참 걱정"이라며 "먹거리 고물가 지속으로 2월 물가 상승률이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평균을 넘었다. 35개 회원국 중 세 번째로 높다"고 부연했다. 이 대표는 "최근 고유가·강달러는 예상 못한 변수로 인식되고 있는데도 기재부 장관은 근원물가가 안정적이라 하반기 물가가 안정될 것이라 태연하게 말한다"며 "지난해 상저하고를 부르던 상황과 같다"고 말했다. 그는 "고유가 시대에 국민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적극적 조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민주당은 지난해 이런 유동적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횡재세 도입을 추진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hong90@newspim.com 2024-04-22 10:07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